3분 독서여행
  • 방송시간 : [월~금] 06:33, 11:38, 17:53
  • 출연: 김성신 / 연출: 김우성

라디오책장

정은길 / 첫마디의 두려움을 이기는 법, 마이크 앞의 세계로의 독서여행
작성자 : ytnradio 날짜 : 2020-01-15 12:02  | 조회 : 8 
YTN라디오 ‘3분 독서 여행’ 김성신입니다.
오늘 떠날 독서 여행지는 ‘마이크 앞의 세계’입니다. 

최근 출간된 《첫마디의 두려움을 이기는 법》은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쉽고도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방송국 아나운서였던 저자 정은길 씨는 자유로운 인생과 여행을 위해 방송국을 그만둡니다. 이후 여행과 재테크 분야의 칼럼리스트로서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했고, 현재는 저술가와 강연자로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첫마디의 두려움을 이기는 법》에는 다양하고 화려한 경력과 스피치 전문가로서 살아가도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잘 담겨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할 때면, 좋든 싫든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해야 할 상황이 자주 생깁니다. 
프레젠테이션, 회의, 면접 등과 같은 공식적인 자리는 물론이고, 가벼운 사적인 모임에서도 말을 해야만 자신의 존재와 능력을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앞에 나와 말하기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크거나, 남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할지를 지나치게 많이 생각하는 경우에도, 말하기가 두렵다고 합니다. 

저자는 일단 말을 잘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부터 내려놓아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럼 그 부담감을 어떻게 내려놓을 수 있을까요?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이기기 위해서는 말하기의 스타일보다는 ‘콘텐츠’에 집중해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합니다. 

실제로 세련된 말재주가 없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명확하게 정리한 사람은 듣는 이들 앞에서 자신의 말투나 목소리에 대해 크게 염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에 대한 확신이, 곧 자신감으로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얻는 방법에 대한 설명에 이어, 이 책은 자신의 이야기를 더욱 확실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강조, 비유, 스토리텔링 등을 섞어 전달력을 높이는 말의 기술을 비롯해 프레젠테이션에서 실수를 줄이는 방법, 손동작과 같은 보디랭귀지 활용법 등도 매우 유용합니다. 따라서 말을 잘못하는 사람뿐 아니라, 말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인 책입니다. 

오늘의 독서 여행지는 
정은길의 <첫마디의 두려움을 이기는 법>이었습니다.
목록
  • 이시간 편성정보
  • 편성표보기
폴리텍배너

YTN

앱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