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시간 : [월~금] 10:30~11:30
  • 진행: 박귀빈 / PD: 이은지 / 작가: 김은진

인터뷰 전문

무상교복, 교복 안입어도 교복비 지원한다
작성자 : ytnradio
날짜 : 2021-07-19 12:37  | 조회 : 1358 
YTN라디오(FM 94.5)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

□ 방송일시 : 2021년 7월 19일 (월요일)
□ 진행 : 최형진 아나운서
□ 출연 : 김동욱 경기도 교육협력과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형진 아나운서(이하 최형진): 오늘은 경기도 소식 준비했는데요. 경기도가 중·고등학교 신입생의 교복 지원에 이어 교복을 입지 않는 학교의 학생이나 경기도에 살면서 다른 시도의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까지 무상교복비를 확대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 경기도 교육협력과의 김동욱 과장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김동욱 과장(이하 김동욱): 네, 안녕하세요. 

◇ 최형진: 중고등학생들의 교복 지원이 확대된다고요. 어떤 내용입니까? 

◆ 김동욱: 올해부터 초중고 전면 무상교육을 실시됨에 따라, 경기도에서 사각지대 없는 공평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교복 지원사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부터 중학교 교복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 도내 중, 고등학교 신입생이면 학교주관구매 제도를 통해 교복을 지원 받고 있는데요, 올해 2학기부터는 교복을 입지 않는 학교 입학생에게도 교복비에 준하는 금액을 지원합니다.

◇ 최형진: 교복을 입지 않는 학생들은 정확히 어떻게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겁니까, 자세히 설명 좀 해주세요.

◆ 김동욱: 교복을 입지 않는 도내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교복대신, 일상복 구입 용도로 1인당 30만원의 의복비를 학교로부터 지역화폐로 지급받게 되며, 부득이한 경우 현금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상세안내는 2학기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안내 될 예정으로 학교를 통해 추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최형진: 경기도에 살고 있지만 경기도 이외의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도 있잖아요. 그런 경우엔 어떻게 됩니까?

◆ 김동욱: 교육청 인가를 받지 않은 대안교육기관 중, 고등 과정 1학년 입학생이나, 경기도민으로 다른 시도 소재 중학교에 입학한 학생에게 교복구입비를 지원해 왔습니다. 금번 조례개정으로 다른 시도 소재 고등학교 입학생까지 지원 확대되니, 주소지 기준 시군 행정복지센터에 필요한 서류를 갖춰 신청하시면 됩니다. 

◇ 최형진: 교복 가격만해도 만만치 않던데 학생들에게도 가계에도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마지막으로 덧붙일 말씀 있으신가요? 

◆ 김동욱: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학생들이 힘겹게 학교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교육복지 수요자 중심에서 실질적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최형진: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동욱: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radio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목록
  • 이시간 편성정보
  • 편성표보기
말벗서비스

YTN

앱소개